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취소신청 절차
- 1평생학습강좌 수강신청 또는 평생학습포털에서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.
- 2좌측의 수강신청현황 메뉴를 클립합니다.
- 3결제취소를 선택하세요. 개강일 이전 기관담당자가 설정한 환불기간 이전에는 결제취소로 환불 하실 수 있습니다.
- 4결제취소 완료 신용카드결제는 자동 취소처리가 이루어지며, 가상계좌입금은 기관담당자의 처리후 환불됩니다.
(결제취소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)
환불신청 절차
- 1평생학습강좌 수강신청 또는 평생학습포털에서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.
- 2좌측의 수강신청현황 메뉴를 클립합니다.
- 3환불신청을 선택하세요.
- 4환급은행정보를 입력후 신청버튼을 클릭하세요. 개인정보 수집동의 내용 체크 후, 은행명과 계좌번호, 입금자명을 입력하세요.
입력하신 환급은행 정보로 환불금액이 입금됩니다. - 5환불신청 완료 신청자의 환불신청 후 기관담당자의 승인절차를 거쳐 환불처리가 이루어 집니다. 기관담당자가 설정한 환불기간부터 개강일 전일까지는 전액 환불되며, 개강 후에는 수강 여부와 관계없이 평생교육령 제 23조 2항에 의해 환불됩니다. (환불신청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)